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9월 2일부터 9월 27일까지 학교 상담을 활성화하고 학교 부적응 학생 조기 발견 및 지원을 위해 2024학년도 2학기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상담주간을 맞이하여 김천Wee센터에서는 새 학기를 맞은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Wee센터 사이버상담실을 통해 온라인 상담을 운영하며, 김천Wee센터에서 운영하는 『괜찮아, 위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Wee센터에서 학교를 방문하여 학교 선생님들과 함께 따뜻한 인사말로 학생들을 맞이함으로써 즐겁고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 및 생명 사랑 실천을 위한 ‘소중한 우리, 만나서 반갑데이’ 등굣길 캠페인을 운영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김천부곡초등학교 내 Wee클래스와 김천Wee센터가 협업을 통해 학생들의 학업중단 및 학교폭력, 아동학대 등 다양한 위기 상황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고, 상담 및 관련 서비스가 필요한 학생이 언제든지 지원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안내하는 데 목적이 있다.
또한 학교생활 상담과 생명 존중 및 학업 중단 예방, 교사와 학생 간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는 Wee클래스에 대한 홍보를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며 학생들의 안전하고 적응적인 학교생활을 위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했다.
김천교육지원청 모태화 교육장은 “상담주간 및 ‘소중한 우리, 만나서 반갑데이’ 등굣길 캠페인이 행복한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여 학생과 학부모, 교사 모두에게 뜻깊은 소통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